• 글과 미디어
  • 언론보도(스크랩)
제목 2009.08. "독도의용수비대 호국정신 잇겠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22-08-09
조회수 12
독도의용수비대 기념사업회(회장 이병석 국회의원)는 우리땅 독도를 수호하다 희생 한 독도의용수비대의 호국정신을 계승 발전시키고 실질적인 독도영유권 수호를 위해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독도에 대한 산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제1회 독도의용수비대 청소년 명예대원 독도탐방행사를 진행했다.


독도의용수비대 청소년 명예대원 독도탐방행사는 독도의용수비대 기념사업회가 주최하고 경북일보, 경북도청, 울릉군청이 후원했다.


독도의용수비대 청소년명예대원 가입 학생들을 대상으로 중·고등학교 재학생 33명을 선발,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2박3일 동안 울릉도와 독도를 둘러보고 독도가 우리땅 이라는 당위성과 독도의용수비대원들의 활약상, 우리의 독도에 대한 실효적인 지배에 대한 산교육의 기회를 제공했다.


독도의용수비대 청소년 명예대원들은 지난 6일 포항발 울릉행 여객선 썬플라워호를 타고 울릉도에 입도했으며 7일에는 독도영유권 강화를 위해 새롭게 건조한 독도평화호(선장 최상식)를 타고 독도에 입도 일본 독도망언 규탄및 결의대회를 진행했다.


또한, 참가자들은 7일 저녁 대아리조트 세미나실에서 독도의용수비대 정원도 대원으로 부터 독도의용수비대의 활약상 등에 대한 강의를 청취했으며 8일에는 내수전 전망대, 봉래폭포등을 둘러 보았으며 8일 오후 여객선편으로 울릉도를 떠났다.


한편, 독도의용수비대 기념사업회에서는 이번 제1회 독도의용수비대 청소년 명예대원 독도탐방행사를 시작으로 매년 청소년 명예대원들을 대상으로 독도에 대한 산교육을 실시하기로 하고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독도에 대한 실효적인 지배와 독도영유권 강화에 대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기로 했다.

TOP